일상속에 깨알정보

필사하기 I 필사하는방법 및 긍정적 요인 , 책읽기 , 책읽고 나만의 생각 작성하는 법, 필사할때준비물

깨알지식쟁이 2023. 2. 6. 11:17

요즘에 책을 읽는데요 예전에는 책읽기를 싫어해서 책읽다 자고 그냥 좀읽다 말고를 반복했는데

요즘에 책읽기에 빠졌어요, 먼가 새로운 정보를 손쉽게 얻을수 있고 저자의 생각이나 신념을 같이 생각해보기도 하는게

재미있어졌는데요, 문득좋은 글을 보면 기록하고 싶거나 내 생각을 적고 싶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최근 필사공책을 사서 본격적 필사를 시작했습니다.

쓰다보니 필사라는건 정말 좋은것 같아요

나만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고 마음을 수양하는것에도 도움이 되는것 같아서요

그래서 이번엔 필사하는 방법과 긍정적 요인, 준비물등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필사란

베껴 쓴다라는 말을 뜻합니다.

무엇인가를 보고 적어내려간다고 생각해주시면 될것같아요.

필사 준비물

필사 준비물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필사 준비물로는 종이와, 펜, 그리고 책입니다.

종이는 보관할수있는 종이도 괜찮고, 다이어리, 언제든 펼쳐볼수있는 수첩이면 좋겠어요

긍정적 요인 (장점)

우선 내가 생각하는 긍정적 요인으로는, 글을쓰며 내가 어떤 말을 와닿아하는지 그 와닿는 말끝에 내가 지금 고민거리가 뭐고,

걱정거리가 뭔지를 알수 있다. 즉 나에대해서 알게 된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 말주변이 없거나 문장 구사능력이 좋아진다 가 내가 생각하는 필사의 가장큰 장점이라고 본다.

필사하는법

사실 필사라는게 거창한것 같지만 별게 없다.

내가 책을 읽으며 마음에 확 와닿는 문장 한구절을 생각하며

노트와 펜을 준비해서 따라 적는것이다. 따라적어가다 보면 그 문장을 마음 깊이 새기고

또 작가의 의도와 내 생각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또 공감하는게 무엇인지, 내생각을 적어가면 된다.

필사는 정말 적극 추천드려요!!

다같이 나의 생각을 적어나가는 연습을 하자구요ㅎㅎ

반응형